사업단소개

인사말

세종대학교
LINC+ 사업단 홈페이지를
찾아주셔서 감사의 인사를 드립니다.

세종대학교 LINC+ 사업단장 이슬기


안녕하십니까. 세종대학교 LINC+ 사업단장 이슬기입니다.

LINC+사업은 대학 여건과 특성에 기반해 다양한 산학협력 모델을 발굴·추진하도록 지원하고, 대학과 지역사회의 공동발전을 유도하는 교육부의 핵심사업입니다.

2019년도부터 교육부 한국연구재단에서 지원하는 LINC+ 사업에 참여한 세종대는 호텔경영, 외식경영, 애니메이션, 관광 플랫폼 산업을 선도해나갈 새로운 시대에 맞는 전문 인재 양성의 목표를 추구하고 있습니다.

4차산업시대에 본격적으로 진입하면 호텔, 외식, 애니메이션, 관광 플랫폼산업은 많은 전문 인력을 필요로 하는데, 업계에서 요구하는 인재상이 미래에는 완전히 바뀔 수 있기 때문입니다.

세종대학교 LINC+ 사업 참여학과들은 이미 세계적으로도 높은 수준이지만, 여기에 만족하지 않고 앞을 내다보며 업계에서 필요로 하는 내용을 담기 위해 교육과정을 개정하고 창업시장에서도 활약할 수 있는 인재를 육성하고 있습니다.

ICT 융 · 복합 기술기반 新전문서비스인의 양성이라는 비전하에 중장기 발전계획, 졸업생 진로여건, 사업계 여건을 종합하여 ‘호스피탈리티 기술경영 트랙’, ‘스마트 푸드매니지먼트 트랙’, ‘글로벌 CGI 애니메이션 트랙’, 그리고 ‘관광플랫폼 디자인 & 마케팅 트랙’, 총 4개 트랙을 운영 중에 있습니다. 학생들은 LINC+ 트랙을 이수하여 산업에서 필요로 하는 ICT 기반 융 ·복합 역량을 강화하여, 약정을 통해 졸업과 동시에 협력기업에 취업도 가능합니다.

또한 인력시장의 구조가 급격하게 변화하는 4차산업혁명 시대에도 세종대학교 학생들이 미래 산업을 지속적으로 선도하기 위해 교과 및 비교과 교육과정을 지속적으로 혁신해 기업의 가치를 끌어올릴 수 있는 미래형 인재를 양성하고자 합니다.

글로벌 브랜드 호텔관광, 외식경영, 애니메이션 교육이 최고 수준의 컴퓨터공학 커리큘럼과 융합해 산학교육을 실시하는 독창성을 최대한 살려, 산업의 변화에 따른 미래인재 육성을 선도하는 사업단이 되겠습니다.

앞으로도 세종대학교 LINC+ 사업단의 행보에 관심과 참여 부탁드리며 여러분께 건강과 행운이 늘 함께하기를 기원합니다.

감사합니다.